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s편의점 택배 조회 및 반값 택배 이용방법

by M-life 2021. 4. 15.

이번 포스팅에서는 gs편의점 반값 택배를 이용하여 택배를 편하고 싸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렇게 보낸 gs편의점 택배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gs25 반값 택배 이용방법

 

gs25 반값 택배는 기존 편의점 물류 인프라를 활용하여 택배비를 반으로 줄인 것으로, gs25 편의점을 방문하여 접수 가능합니다. 공휴일도 배송이 되기 때문에, 급한일이 있거나 중고거래 시에 이용하기 좋습니다. 

일반 택배보다 불편한 점은, 접수하는 사람도 gs25 편의점을 방문해야 하고, 받는 사람도 gs25 편의점을 방문하여 물품을 수령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 gs25 반값 택배 접수

gs25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기 위해서는 우선 접수를 해야 합니다. 접수는 인터넷 홈페이지나 앱을 통하여 가능합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다 알아보겠습니다.

 

(1) 인터넷 홈페이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gspostbox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gspostbox 홈페이지로 접속

 

GS Postbox 택배

 

www.cvsnet.co.kr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상단에 [택배예약]을 클릭한 후, 메인 중앙의 [반값 택배]를 클릭합니다. 반값 택배는 회원/비회원 접수 모두 가능하오나, 회원으로 가입하여 접수를 할 경우, 할인 혜택에서부터 이후에 배송 조회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보다 편리합니다.

단, 모든 gs25 편의점이 택배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니,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확인해 보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 모바일 앱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gs 반값 택배를 이용하려면, gs25편의점택배 앱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gs25 편의점 택배]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합니다.

이후 앱을 실행한 후, 메인화면 중앙에 있는 [반값 택배 예약]을 선택하여 접수를 진행합니다. 

 

2. 이용 요금 및 유의사항

gs25 반값 택배는 이름에 걸맞게 비용이 저렴합니다. 아래 표는 gs25 반값 택배의 이용요금입니다.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제주도는 제주도 안에서 별도로 반값 택배가 이루어집니다.

무게 가격
0 ~ 500g 1,600원
~ 1kg 1,800원
~ 10kg 2,100원
이용가능 접수처 - 반값택배: 제주도 및 도서지역 제외 GS25점포
- 제주반값택배: 제주도내의 GS25점포
(제주GS25 – 제주GS25)
접수 가능 물품 - 중량 10kg 이하
- 세변의 합 1.0m 이하 가로+세로+높이
- 물품가액 50만원 이하
* 상기 규격 미준수 시 수거거부 될 수 있습니다.
접수 마감 시각 - 오전 09시
배송 완료 시각 - 반값택배: 수거 후 3일 이내
- 제주반값택배: 수거 후 2일 이내

 

3. 포장 안내

 

모든 택배 상품은 박스 또는 에어캡 봉투로 포장해야 합니다.

택배 상품의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00cm 이내, 한 변의 길이가 1m 이내이며 10kg 이하여야 합니다.

물품가액이 50만 원 이상의 고가 상품은 접수가 불가합니다.

김치 및 반찬류, 한약류, 과일류, 서신 서류는 접수를 금합니다.

 

 

 

gs편의점 택배 조회

 

인터넷으로 접수를 한 후, 편의점에 방문하여 택배를 접수하면 운송장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운송장 번호로 내 택배가 배송 중 어디쯤 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수할 때와 마찬가지고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또는 모바일 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홈페이지로 확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 상단에 [배송 조회]를 클릭합니다. 이후, 운송장 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모바일 앱으로 확인

메인 중앙의 [배송 조회하기]를 클릭한 후,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합니다.

 

지금까지 gs편의점 택배 조회 및 반값 택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